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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 기어) 교통카드가 안찍혀요ㅠ

티머니 기어를 사용중인데 인식이 잘 되지 않아 낭패를 겪었다면 내가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자.
기어찍는 위치와함께 일반적인 사용법을 적어보았다.

1. 바른 자세로 찍고 있는가?

기어의 nfc인식하는 곳은 위 사진처럼 위쪽 방향이다. 그러니 단말기에 가져갈 때 시계화면쪽이 단말기에 닿도록 찍으면 인식이 안될 수 가있다.
12시방향에 NFC인식하는게 있으므로 직각으로 갖다 대면 인식이 잘 된다.

이렇게 대는 사람은 없겠지만, 저렇게 대면 인식이 될리가 없다.

티머니 기어 앱에서도 gear찍는 위치를 잘 보여주고 있다.

2. 잔액은?
티머니 기어의 경우 현재 후불서비스만 서비스하고 있다. 선불은 조만간 나올 것으로 보인다. 후불이란 무엇인가.. 일단 일정금액을 충전해두고 내가 사용한 금액만큼만 청구되는 방식이다.
그러다보니 이미 충전해둔 금액이 부족하면 카드가 찍히지 않는다.
이럴땐 앱에 들어가서 수동으로 한도복원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스마트폰과 페어링 상태 필수)
자동으로 한도복원이 되기도 하는데, 잠자리에 들기전에 기어와 스마트폰을 떨어트려놓았거나 둘 중 한개의 전원이 나가 있다면 자동복원이 되지 않는다.

3. 꼭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나?
앱을 보거나, 한도복원을 하는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기능을 쓸 땐 꼭 기어와 스마트폰이 페어링되어 있어야한다.
단, 결제는 기어만 있어도 된다.
예를 들어 잠깐 편의점에가서 간식을 사먹을 땐, 스마트폰은 사무실에두고 기어만 가져가서 찍어도 결제가 된다는 사실!

4. 후불서비스?
캐시비나 일반 티머니에도 있는 후불서비스는 최초 충전한금액이 카드대금으로 청구되지 않는다.
카드등록을 하게되면 5,3만원 정도가 충전되는데 사용하지 않으면 청구되면 안되는 금액이다.
여기서 버스비로 1,000원을 사용하게되면 이 금액만 청구되는데, 가끔 전산상의 오류노 중복 청구되기도 하는 것 같다.
그러니 카드명세서를 잘 보고, 중복청구되었을 경우는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로 전화하면 된다.


올바른 사용법을 익혀서 기어를 앳지있게 사용해보자^^